UXUI 본캠프

[WIL] 5일차 Weekly I Learned

^수빈^ 2024. 1. 4. 23: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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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FACTS(사실, 객관)** : 이번 일주일 동안 있었던 일, 내가 한 일
  • **FEELINGS(느낌, 주관)** : 나의 감정적인 반응, 느낌
  • **FINDINGS(배운 것)** : 그 상황으로부터 내가 배운 것, 얻은 것
  • **FUTURE(미래)** : 배운 것을 미래에는 어떻게 적용할 지

 

Facts (사실,객관)

 
이번주에 첫 팀프로젝트가 시작되고 오늘 처음으로 마무리되어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처음만난 팀원들과 처음에는 어색하고 낯가리고 해서 대답도 많이 못하고 솔직히 어떻게 진행해야 할지 감도 안오고 그래서 조금 소극적으로 참여했었던것 같다. 그래서 개인학습으로 피그마의 익숙해지기 위해 클론디자인을 진행했고 관련 아티클이랑 유튜브영상을 보면서 개인학습을 많이 진행했다. 혼자 클론해본 내용들을 튜터님께 질문드렸는데 진짜 이해가 되지 않았던 부분을 너무 잘 알려주셔서 가려운부분이 해소되었다.
 

Feelings (느낌,주관)

 
클론디자인을 해보며 이제는 조금 알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지만? 튜터님 해설강의를 들으면서 내가 진행했던 과정들이랑은 달랐어서 다시 알다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도대체 언제쯤 익숙해지고 잘할까...ㅎㅎ
처음으로 팀작업을 하면서 개인적으로 한게 많이 없고, 오늘 발표를 들으면서 다른분들이 하신거를 보니까 자신감이 더 없어지고 많이 위축되었다. 그치만 이제 시작이라는 생각으로 배운것들 잘 정리해서 다음 프로젝트에는 내가 조금 더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혼자서 이것저것 아티클이랑 많이 찾아보면서 느낀건데.... 정말 내가 알아야하고 공부할게 너무 많다는걸 느꼈다^-ㅠ
 

Findings (배운것)

 
오늘 팀프로젝트 발표때 다른분들이 하신것과 튜터님 피드백들을 들으면서 정말 많은걸 알게 되었던것 같다.
 
1. UXUI 프로젝트를 만들때는 웹이나 앱 해상도로 만들어야하고 세로스크롤 형식이 좋다, 
2.모바일에는 hover 프로토타입을 사용할 수 없다.
3. UI는 보편적으로 사용되는 익숙해보이는게 더 사용성이 좋다.
4. 불필요한 UI는 지양
5. 컨셉에 맞는 타이포와 일러스트 사용
6. 프로젝트를 시작할때 해상도 먼저 결정! 작은거에서 늘리는형식이 좋음
7. 다크모드는 타이포에 대한 행간과 크기를 키워야한다.
8. 디자이너 핸드폰의 폰트는 웬만하면 기본을 사용하는게 좋음
9. 컴포넌트를 만들때 중복되는것들은 베리언츠로 하나로 합치는게 좋다.
10. 컴포넌트 지정할때 이름은 각각 지정해두기
11. 아이콘만들때는 영역 잡아주기
12. 소수점되지 않게 주의
13. 아이콘은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에 맞춰 통일성을 주면 좋음
 
 

Future (미래)

일단 처음보는 팀원들을 만나도 낯가리지 않고 잘 대화를 할것이다.!!!!!!(젤중요) 잘모르더라도 적극적으로 프로젝트에 참여할것이다.
컴포넌트를 만들때도 비슷한것들을 하나로 묶어서 만드는 연습 , 관련레퍼런스 많이 찾아보면서 그래픽디자인 연습하기 , 피터모빌UX관점으로 앱 분석하는 능력 등 한단계 더 배워나갈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