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XUI 본캠프

[TIL] 52일차 실전팀플 경쟁사마무리&유저리서치

^수빈^ 2024. 3. 5. 21: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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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어제 진행하던 스왓분석 마무리하고 경쟁사 UXUI패턴분석을 다같이 빠르게 끝내고 심층인터뷰했던 내용들 인사이트 나왔던내용들을 페인포인트, 니즈 관점으로 정리하였다. 오늘 1차 튜터링 하는날이여서 튜터님께 중간 피드백 받았는데 역시 유저리서치를 해봐야 유저들의 생각치도 못한 보이스를 들을 수 있다며 재밌어하셨다(?) 

 

유저리서치를 통해서 타겟을 좁히고 학부모나 교사 설문조사도 해보고 인스타나 유튜브, 관련 체육앱을 통해 유저 보이스를 더 찾아보라고 하셨다. 타겟에 맞는 유저저니맵도 한번 그려보라고 하셨다. 

 

그리고 이제는 데스크리서치,유저리서치를 통해서 나온 인사이트를 모으고 MVP를 기획해보며 여러 아이디어들을 제시해보며 목표를 설정하는 단계라고 하셨다. 정보구조도 그리기 전에 할일은 인사이트 모으기! 아이디어 도출하기!

 

튜터링 이후에 어떻게 진행해야할지 간단한 회의 후에 각자 유저관련 리서치 보충과 학부모,교사입장에서 설문조사 질문지를 더 뽑아봤었다. 

어찌저찌 드뎌 끝낸 경쟁사분석...

 

경쟁사분석에 너무 많은 힘을 쓴거같지만 수집했던 자료들은 어디 가지 않지

 

 

인터뷰를 통해서 나온 페인포인트가 스케쥴 관련해서가 나왔고 니즈로는 리워드,보상체계가 나왔다. 이부분으로 MVP를 기획하면 좋을지 더 좋은게 있을지(?) 팀원들이랑 이야기하며 결정할거 같다. (기획너무 힘들어ㅜ빨리 디자인하고 싶..) 우린 할 수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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