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XUI 본캠프

[TIL] 58일차 실전팀플 핵심유저플로우,와이어프레임

^수빈^ 2024. 3. 13. 21: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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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오자마자 어제 못다한 유저플로우를 작성해보았다. 정보구조도를 보며 기능별로 플로우차트를 그려보았다. 그린 후 중간 피드백을 받고 싶어서 다른 튜터님께 피드백을 받았다. 우리끼리 작성할때에도 나름 핵심기능이라고 생각이 드는 플로우를 그렸었는데 튜터님께서 말씀하시기를 이중에서 우리가 해결해줄 빌런을 딱 하나선정해서 집중하라고 하셨다. 유저 시나리오도 우리가 집중해야될 타겟과 문제, 동기를 정해서 핵심기능에 맞는 스토리도 만들어서 작성해주었다.

 

학부모는 바쁜일때문에 아이의 체력까지 케어해주기 힘든상황, 아이는 숙제할게 너무 많아 운동할 시간이 없는 상황 이렇게 정하고 다시 MVP를 기획해보았다. 

 

 

우리의 타겟은 학부모와 아이이고, 빌런은 운동할 시간 부족 , 동기는 학부모는 간편하게 아이의 체력을 케어하고 싶어하고, 학생은 부모의 잔소리를 듣고 싶지 않아한다, 서비스의 핵심기능은 운동 미션 주고 받기로 선정하였다.

 

(근데 또 나중에 바뀔수도..)

 

 

우리앱의 차별점은 학부모와 아이가 함께 사용한다는것이고 핵심행동은 미션 생성과 수행이다. 학부모는 미션을 생성해주어 직접적으로 아이를 케어하지 못하는 점을 해결해주려 하였고 아이는 더이상 부모님의 잔소리를 듣지 않아도되면서 재밌게 운동할 수 있는 방향으로 와이어프레임을 그려보았다. 구체적인 디자인과 기능들을 추후에 보완될 예정이다.

 

 

중간에 MVP가 바뀌는 바람에 경쟁사부분도 달라져서 지금이랑 비슷한 경쟁사들을 다시 분석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한번 해봤다고 나름 금방 끝낸거 같다. 경쟁사들을 보면서 참고해도 될만한 기능,화면,UI디자인도 같이 보며 분석해보았다. 

 

내일은 기획서 작성해보면서 부족할부분 더 보충하고 디자인컨셉 생각해볼 예정이다.

(하루종일 모니터만 쳐다보고 있으니까 멀미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