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XUI 본캠프

[TIL] 64일차 실전팀플 디자인작업3

^수빈^ 2024. 3. 21. 21: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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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어제의 이어 어떤 방향성으로 갈지 각자 와이어프레임을 그려보고 하나를 선정해서 디자인 작업을 시작하였다. 게이미피케이션을 활용해서 게임식으로 하기로 해서 오늘의 절반을 캐릭터와 배경, 아이콘, 꾸밈요소를 만드는데 시간을 거의 다썼다. 그리고 와이어프레임에 맞는 요소들로 또 시안을 베리에이션해보면서 어울리는 것들을 하나로 정해서 최종시안을 만들었다.

 

그런데!!

부튜터님이 디자인과 캐릭터가 너무 올드한거 같다고 하셨다. 살짝이 아니고 많이 당황했지만 디자인적인 감각을 익힐려면 디자인인 잘 된것들 (토스같은앱)을 많이 보면서 일단 따라해야한다고 하셨다. 그리고 너무 게임식으로만 가는것보다 UI디자인 적으로 풀어내는 요소도 같이 보여주면 된다고 하셨다.

 

내일 3D 캐릭터들을 보면서 메인캐릭터로 쓸만한 요소들 찾아보고 실제 앱의 UI들을 찾아보면서 디자인적인 퀄리티를 높힐 수 있도록 해야할거 같다. 이제 슬슬 아이홈만 하지말고 전체적인 플로우를 다 건드리면서 작업해야할거 같다.

 

 


 

 

 

아이 홈화면은 게임형식으로 결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