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XUI 디자인 스터디
[TIL] 80일차 최종프로젝트 마무리!! 본문
오늘 드디어 실전프로젝트가 끝났다. 정말로 배운것이 많았던 프로젝트였던것 같다. 우리 서비스의 타겟이 아이인 만큼 UI도 아이스럽게(?) 폰트도 큼지막하고 컬러랑 그래픽적인 요소도 신경많이 쓴것 같다는 칭찬과, 똥키우기 네이밍이 너무 재밌다 , 아이디어가 너무 재밌다, 그래픽이랑 일러스트가 귀엽다, 운동영상 직접 찍은것도 대단하다 등등 이런 말이 굉장히 인상적이었다. 발표회끝나고 외부에서 오셔서 우리 프로젝트를 보며 이런저런 질문도 주시고 답변하는 시간도 가졌는데 내가 진행했지만 어떤식으로 답변을 해드려야할지 하나도 생각이 안났었던것 같다. 팀장님께서 설명을 잘 해주셔서 잘 넘어갔지만 말로 설명하는 연습을 굉장히 많이 해야할거 같다. 포트폴리오 만들면서 계속계속 설명해봐야지! 포트폴리오에도 알차게 넣어보면서 끝까지 마무리하자~!!!!!!!!!!!!!!
Keep
-현재만족하고 있는부분
- 계속 이어갔으면 하는 부분
처음 도메인을 선정하고 아이템을 정하고 데스크리서치와 유저인터뷰,설문조사, 인사이트 정리 해서 MVP기획, 디자인컨셉정하기, 화면그리기 모든스텝을 잘 밟아 나간것 같다. 글래스모피즘이라는 컨셉을 처음 접해봤는데 도전해보면서 UI에 적용시킨점, 피드백을 받으면서 계속해서 디자인을 고도화해나가면서 퀄리티를 끌어올릴 수 있었던 점, 무엇보다 가장 칭찬해주고 싶은부분은 중간에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해냈다는점이다!!
이번에 처음으로 피그마로 테마들도 제작해보고, 똥,홍학,농구공,파리 같은 그래픽도 직접 제작해보며 피그마와 더욱 친해졌던것 같아서 너무 좋았던것같다.
Problem
-불편하다고 느끼는 부분
- 개선이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부분
아마 디자인작업은 이번기회에 처음하다보니까 디자인할때가 가장 힘들었던것 같다. 디자인컨셉정하는 방법부터, 메인컬러 정하기, 폰트정하기, 레이아웃 구상하기.. 전부 쉽지 않았다. 내가 보기에 어떤 디자인이 더 나은 디자인인지 아직 객관적인 판단이 서지 않아서 디자인 시안을 정할때 힘들었었다.
우리의 기획과정(MVP기획~디자인시안)을 장표로 정리하는 능력, 우리가 한 디자인을 왜 이런식으로 풀어냈는지 말로 설명하는 능력을 많이 키워야할거 같다.
Try
-문제에 대한 해결책
- 당장 실행가능한것
내가 한 디자인에 대해 설명하는 힘 기르기! 좋은 아이디어는 편안한 분위기와 소통에서 나온다고 생각한다. 지금도 잘 해왔지만 앞으로 만날 사람들과도 적극적으로 소통에 임할것이다. 자신감 가지기, 기획과정을 장표로 정리하는 능력 기르기, 무엇보다도 포트폴리오에 잘 정리해보자!!!!
리더님 블로그에서 가져온 우리팀 전체 회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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