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XUI 디자인 스터디
[TIL] 2일차 학습일지 본문
728x90
FACTS(사실, 객관)
오늘이 진짜 마지막 종강날이라서 학교다녀오는 바람에 3시부터 공부를 시작했다.
피그마로 팀프로젝트 ui하시는거 보고 나는 텐바이텐 클론디자인했던거 공부했다.
컴포넌트, 유저플로우, 오토레이아웃 관련해서 튜터님께 질문했는데 설명을 잘해주셔서 알게 되었다.
피그마로 팀프로젝트 ui하시는거 보고 나는 텐바이텐 클론디자인했던거 공부했다.
컴포넌트, 유저플로우, 오토레이아웃 관련해서 튜터님께 질문했는데 설명을 잘해주셔서 알게 되었다.
1. 컴포넌트 네이밍은 /하면 안됨. ( /는 하위요소로 넘어감)
2. 컴포넌트 적용은 프레임 밖에서하기
3. 컴포넌트는 디자인하기 전 반복되는부분에 미리 정리해놓기
4. 오토레이아웃은 통일되어있는거말고 다르게생긴것부터 걸기
5. 적용할때는 일렬로 먼저 걸고 블럭처럼 위아래로 걸기
6. 유저플로우는 사용하는 흐름에만 맞으면 ok
FEELINGS(느낌, 주관)
사실 팀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나도 뭐라도 도움이 되고 싶었지만 나만 아무것도 안한거같아서 조금 속상했다. 또 마이크는 울리게 들리는지도 모르겠고 왜 또 스피커는 작게 들리는지도 모르겠다ㅠㅠ 그리고 도대체 피그마로 어떻게 그래픽요소를 만드는데..ㅠㅠ 클론디자인 많이 해보면서 빨리 피그마랑 기본지식을 공부해야겠다. 나도 할 수 있어!!!!!!!
FINDINGS(배운 것)
1. 컴포넌트 네이밍은 /하면 안됨. ( /는 하위요소로 넘어감)
2. 컴포넌트 적용은 프레임 밖에서하기
3. 컴포넌트는 디자인하기 전 반복되는부분에 미리 정리해놓기
4. 오토레이아웃은 통일되어있는거말고 다르게생긴것부터 걸기
5. 적용할때는 일렬로 먼저 걸고 블럭처럼 위아래로 걸기
6. 유저플로우는 사용하는 흐름에만 맞으면 ok
2. 컴포넌트 적용은 프레임 밖에서하기
3. 컴포넌트는 디자인하기 전 반복되는부분에 미리 정리해놓기
4. 오토레이아웃은 통일되어있는거말고 다르게생긴것부터 걸기
5. 적용할때는 일렬로 먼저 걸고 블럭처럼 위아래로 걸기
6. 유저플로우는 사용하는 흐름에만 맞으면 ok


컴포넌트를 언제 적용하는지와 컬러,폰트 시스템 정리를 해보고 있는데 생각보다 오래걸린다. 내일 마저 완성해서 디자인 들어가야지!
FUTURE(미래)
피그마로 그래픽요소 그리는거 공부하기, 오토레이아웃 적용하는거 그룹짓는거 연습하기, 어플을 볼때 어떻게 플로우 되는지(?) 유심히 보기 등등 공부해야겠다.
'UXUI 본캠프' 카테고리의 다른 글
[TIL] 6일차 학습일지 (0) | 2024.01.04 |
---|---|
[WIL] 5일차 Weekly I Learned (0) | 2024.01.04 |
[TIL] 4일차 학습일지 (0) | 2024.01.04 |
[TIL] 3일차 학습일지 (0) | 2024.01.04 |
[TIL] 1일차 학습일지 (0) | 2024.01.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