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XUI 디자인 스터디
[TIL] 4일차 학습일지 본문
728x90
오늘은 쿠팡이츠 클론디자인 했던거에서 프로토타입까지 간단하게 연결해보았다. 실행시 요소가 보이지 않아서 어제 밤까지 고민했어서 오늘 아침 시작하자마자 튜터님께 질문을 하였다.
1. 컴포넌트 만들었던거를 가져와서 하는건 맞지만 레이어패널에서 프레임안에 있는지 확인하기!
2. 프로토타입 녹화는 생각보다 엄청 간단하다. (밑에 영상참고)
3.

움직이면 안되는 요소 (상단바, 네비게이션, 버튼 등) 은 프로토타입 오른쪽패널에 있는 Position 을 Fixed로 바꿔야함.
게임속 팝업의 버튼 UX 디자인 - 좋은 사례 VS 나쁜 사례 아티클 스터디
-사용자가 꼭 해줬으면 하는 상황에는 딱 그것만 행해질 수 있도록 유도 (어포던스 디자인)
UI 디자인 가이드- 디자이너를 위한 리소스 공유
1. Magiceraser : 사진 이미지에서 지우고 싶은 부분을 몇초만에 쉽게 제거 (이미지,사진편집)
2. Let's Enhance : 품질 저하 없이 이미지 해상도를 높이는 자동 AI 편집기
3. Type Scale : 몇 초만에 폰트 가이드라인 만들기
4. Gradienta : 멀티컬러 그라디언트 모음 - Css코드, 이미지다운로드
5. User stock : UI 목업,프로토타입 등에서 아바타로 사용가능한 프로필사진 무료
6. 세계 최대의 모바일 유저 플로우 라이브러리 (UXarchive- made by waldo)
사이트 들어가면 링크랑 유용한 리소스들이 많다.
Ui 디자인 완성도 올리기,레이아웃편
방사형 레이아웃은
1. 많은 수의 오브젝트를 한번에 품을 경우에 적합
2. 시선이 중앙에 집중되므로 덜 복잡해보임
3. 복잡하더라도 대칭이 되기때문에 안정적 (대칭이 필수)
4. 인터렉션을 연계할 경우 엄청난 생동감
5. 원형 디스플레이에 최적화된 레이아웃,, 애플워치,갤럭시워치 등
오늘의 회고:
오늘은 공부한지 4일째 되는날.. 점심먹고 나서 미친듯이 오는 졸음에 못이겨....살짝 졸았다. (저녁타임에 30분 자고 일어남ㅎㅎ) 날씨도 춥고 그래서 더 피곤한것 같다. 오늘은 아티클스터디하면서 정리했고 서핏읽으며 공부했다. 이제 겨우 4일차라는게 넘 막막하게만 느껴지지만 하루하루 한가지정도만 얻어가자라는 마음가짐으로 힘내야겠다. 누구나 배움의 속도는 다 다른거니까 기죽지말고 힘내자! ~(>_<。)\
'UXUI 본캠프' 카테고리의 다른 글
[TIL] 6일차 학습일지 (0) | 2024.01.04 |
---|---|
[WIL] 5일차 Weekly I Learned (0) | 2024.01.04 |
[TIL] 3일차 학습일지 (0) | 2024.01.04 |
[TIL] 2일차 학습일지 (0) | 2024.01.04 |
[TIL] 1일차 학습일지 (0) | 2024.01.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