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XUI 디자인 스터디
[TIL] 19일차 학습일지, 런드리고 UX분석 본문
개인과제 디벨롭하기
심화과제에서 비회원으로 구매하기 시나리오 부분이 약간 아쉽다고 생각이 들어서 더 추가하고 디벨롭해보았다. 나름 UXUI 심리학법칙의 힉의법칙을 따라서 복잡해보이지 않고 하나하나 단계가 넘어갈 수 있도록 해보았는데 맞게 했는지는 모르겠다^_ㅠ 그리고 이제 오토레이아웃과 리사이징 속성은 어떻게 사용하는지 조금 알것도 같다. 근데 폰트사이즈들은 제각각..ㅎㅎ 이제는 어디를 더 디벨롭해야할지 잘 모르겠어서 빨리 피드백 받았으면 좋겠다🥺
런드리고 어플 UX분석해보기
[1] UX 비주얼 원칙 - 시각적 위계 적용
: 타이틀을 가장 크게, 내용을 작게 표현하여 눈에 잘 들어온다.
: 중요도에 따라서 타이틀과 내용은 진한색으로, 봐도 안봐도 그만인 텍스트는 채도를 낮게 표현하였다.
[2] 게슈탈트의 근접성 원리, UX비주얼원칙의 시각적 위계, 대비
: 같은 옵션끼리 여백을 활용하여 구분해주고 있고, 그룹안에서도 몇개 빨래가 가능하고 와이셔츠가 가능한지 그룹지어서 구분하기 쉽게 해주고 있다.
: 큰타이틀, 중간타이틀,작은타이틀 이렇게 크기와 색상차이로 시각적위계를 활용하여 강조하였다.
: 얼마나 할인되는지 중요한 정보는 포인트컬러를 사용해서 눈에 잘 띄게 하였다.
[3] 게슈탈트의 근접성 원리, UX비주얼 원칙 - 시각적 위계
: 다른 컨텐츠끼리 구별되기 쉽게 충분한 여백을 주었다.
: 큰 텍스트와 작은 텍스트로 중요한 컨텐츠를 보기 쉽게 알려주었다.
--> 전반적으로 디자인적으로는 깔끔한것 같지만 아쉬운점을 뽑자면 3번째 화면 자유이용서비스에 여러번이용, 한번 이용 이미지가 왜 저 이미지를 사용했는지 이해가 가지 않는다. 괜히 더 복잡해보이는 느낌..? 인지하기 쉽게 아이콘이나 숫자이미지를 넣으면 어떨까하는 생각도 잠깐 해보았다. 담엔 어떤 앱을 분석해볼까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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