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XUI 디자인 스터디
[TIL] 32일차 UX기획 고객여정지도 본문
728x90
UX기획 문제정의 및 가설수립
- 문제정의
: 유저리서치를 통해 서비스의 현재 문제점을 특정하는 단계
- 가설설정
: 이러이렇게 하면 어떻게 될것이다..이렇게 가정을 명확하게 정의하고 검증가능하게 제시하는 단계
- 가설설정 : 개선하고자하는 부분에서 어떤 변경을 통해, 어떤 결과를 얻고자 하는지
- 가설검증 : 검증 방법 선정 , 모니터링 지표 설정
😊
유저 페르소나와 유저 시나리오를 참조하여
카카오톡 선물하기 서비스를 통해 친구에게 생일 선물을 보내는 30대 직장인 유저의 고객 여정 지도를 그려보세요.
1. 유저페르소나 : 가상의 인물 선정
2. 유저 시나리오 : 상황이나 목표,기대치나 문제점
3. 여정단계 : 타임라인 기반
4. 행동 : 유저가 특정 단계에서 취하는 행동
5. 생각 : 유저의 생각,질문,동기,정보에 대한 니즈
6. 감정 : 선으로 감정상태를 표현
7. 기회 : 어떻게 해결할 수 있나 솔루션
고객여정지도를 통해 유저들의 사용맥락을 파악했고 화면을 설계하기 전에 흐름설계하는 단계는
유저플로우, 와이어프레임, 정보구조도 방법론들이 있다.
'UXUI 본캠프' 카테고리의 다른 글
[TIL] 34일차 심층인터뷰 질문지 작성과 인터뷰하기 (0) | 2024.02.05 |
---|---|
[WIL] 33일차 Weekly I Learned (0) | 2024.02.02 |
[TIL] 31일차 UX리서치 종류와 문제정의 방법 (0) | 2024.01.31 |
[TIL] 30일차 학습일지 데이터드리븐 UX프로세스 & 2차피드백내용 (1) | 2024.01.30 |
[TIL] 29일차 UI팀프로젝트 발표 및 회고 (0) | 2024.01.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