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XUI 디자인 스터디

[TIL] 32일차 UX기획 고객여정지도 본문

UXUI 본캠프

[TIL] 32일차 UX기획 고객여정지도

^수빈^ 2024. 2. 1. 21:16
728x90
UX기획 문제정의 및 가설수립

 

  • 문제정의

: 유저리서치를 통해 서비스의 현재 문제점을 특정하는 단계

 

  • 가설설정

: 이러이렇게 하면 어떻게 될것이다..이렇게 가정을 명확하게 정의하고 검증가능하게 제시하는 단계

- 가설설정 : 개선하고자하는 부분에서 어떤 변경을 통해, 어떤 결과를 얻고자 하는지

- 가설검증 : 검증 방법 선정 , 모니터링 지표 설정

 

😊
유저 페르소나와 유저 시나리오를 참조하여
카카오톡 선물하기 서비스를 통해 친구에게 생일 선물을 보내는 30대 직장인 유저의 고객 여정 지도를 그려보세요.

 

1. 유저페르소나 : 가상의 인물 선정

2. 유저 시나리오 : 상황이나 목표,기대치나 문제점

3. 여정단계 : 타임라인 기반

4. 행동 : 유저가 특정 단계에서 취하는 행동

5. 생각 : 유저의 생각,질문,동기,정보에 대한 니즈

6. 감정 : 선으로 감정상태를 표현

7. 기회 : 어떻게 해결할 수 있나 솔루션

 

내가 기억해두기 위해 가져온 이미지


고객여정지도를 통해 유저들의 사용맥락을 파악했고 화면을 설계하기 전에 흐름설계하는 단계는

유저플로우, 와이어프레임, 정보구조도 방법론들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