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XUI 디자인 스터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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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XUI 본캠프

[TIL] 6일차 학습일지

^수빈^ 2024. 1. 4. 23: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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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X/UI 용어들>

UI : 시각적으로 보여지는것, 사용자가 보는 화면의 전체적인 구조와 시각적인 요소를 디자인
( 레이아웃, 버튼, 색상, 크기와 정렬, 버튼, 아이콘, 이미지 등등)

UX : 사용자가 하는 모든 경험들

HCI (human computer interaction) 

CX (customer experience) : UX랑은 다른느낌으로 느낌, 인상에 더 집중

BX (brand experience ) : 딱 브랜드를 떠올렸을때 생각나는 것들 ( 이름, 로고,컬러,슬로건..)

 

<UXUI 디자이너 역할 >

UI 디자이너 : 화면의 인터페이스 디자인 ( 레이아웃, 색상, 크기와 정렬, 버튼 아이콘 이미지)
UX 디자이너 : 유저리서치, 테스트, 정보구조설계, 페르소나, 유저 시나리오작성
( 나는 ui보다 ux 디자이너가 되고 싶다)
프로덕트 디자이너 : 사용자가 경험하는 제품의 시작과 끝 모두를 담당, 반복적인 개선을 통해 제품을 고도화 하는 일 ( 문제정의, 가설설정, 솔루션도출, 테스트)

 

< 참고 디자인 가이드라인>

디자인 가이드라인 (=디자인시스템,스타일가이드)
-일관된 디자인을 하기 위한 지침서,컬러,폰트, 컴포넌트, 디자인원칙, 브랜드철학 포함

애플의 Human interface guidelines 

구글의 Material Design

 

< UXUI 디자인 역사>

리얼메타포 ->스큐어모피즘 ->플랫디자인 -> 뉴모피즘

 

<참고 레퍼런스 사이트들 >

핀터레스트  

-> 검색창 디자인은 Input ui
-> 카드 형태의 레이아웃은 card ui
-> 지도를 활용한 디자인은 map ui
로 검색해야 잘 나온다

모빈

wwit  (모바일 기반의 앱 화면을 모아놓은 사이트)
upa   (앱 화면을 모아서 볼 수 있는 서비스)
 
 
<지그재그> 어플 분석해보기
 
검색 텍스트필드
카드형식의 UI로 정보 나열
하단시트로 옵션선택
가로형색의 탭버튼
드롭다운 UI
버튼위에 뱃지
스타일이 다른 두 버튼 사용
디바이더
튤팁
캐러쉘
 

 

 

 

하단시트 모달UI는 사용자가 화면이동 없이 빠르게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
 
 
 
 

오늘 1주차 강의를 듣고 내용정리하고 앱 하나 정해서 분석하는데 아직도 앱분석하는게 넘 어렵다. UX적으로 접근하는게 어려움.
 
내일은 2주차 강의 듣고 할 수 있으면 3주차까지..? 공부해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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